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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연금공단에서는 가입자에게 여러 가지 안내문을 주기적으로 발송합니다. 

 

하지만 우편으로 발송하는 통지안내는 10일 이상 시간이 걸리고, 종종 분실되기도 합니다.

그게 내 일이 된다면 연금 수급에 문제가 생겨 제대로 받지 못하는 사고가 생길 수도 있겠죠.

 

이때 국민연금 수급 전자 통지 서비스를 신청하신 분이라면 문제없이 모든 정보와 혜택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. 

 

빠른 서비스 신청을 위해 아래 안내애 드리니 신청을 결정하신 분들이라면  바로 신청해 서비스를 받아보세요!

 

 

 

 

국민연금 전자 서비스 신청

 

전자통지 서비스

국민연금공단에서는 우편발송 시 문제가 되었던 훼손 및 분실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전자통지 서비스를 도입합니다.

 

전자(이메일, 국민비서) 통지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, 

본인 인증 후 열람 가능한 절차에 따라 개인 정보 보호에도 안정성을 더하였습니다.

 

또한 우편 발송으로 사용되는 종이의 양을 줄여 환경의 보호는 물론, 인력을 줄여 절감한 예산으로 수급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. 

 

 

서비스 신청 방법

이메일 서비스 

1. 국민연금 고객센터 1355(유료)

- 국민연금 고객센터 국번 없이 1355(유료)로 이메일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2. 국민연금 모바일 앱 '내 곁에 국민연금'(무료)

위 방법과 달리 무료로 서비스 신청도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< 모바일 앱 신청 방법>

① 모바일 앱 접속 후 로그인

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선택

③ '서비스 신청 및 변경' 

④ 전자통지 서비스를 선택

 

로그인 후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진을 보고 참고해 주세요.

이때, 간편 인증 또는 공동/금융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

 

국민연금 전자 서비스 신청

 

 

 

3.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

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

②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선택

③ 휴대전화 번호, 이메일 주소를 입력

서비스 이용 체크

⑤ 작성완료 선택

 

로그인 후 자세한 순서는 아래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니 하나씩 따라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<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>

국민연금 전자 서비스 신청

 

<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입력 및 서비스 신청 >

국민연금 전자 서비스 신청

 

4. 지사 방문

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지사 방문 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하셔야 한다는 점 주의하세요.

 

국민비서 알림 서비스 

이 서비스는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가입 가능합니다. 또한 국민은행, 네이버, 토스, 카카오페이 등 모바일 앱 중 이미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니 은행 앱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더욱 편하게 이용가능 합니다. 

 

 

 

<국민비서 서비스 신청방법>

국민비서 사이트로 접속

② 로그인

③ '국민 비서 알림 서비스 알림 설정' 선택

④수신받을 앱과 해당 서비스 선택

④ 설정 등록 체크

 

국민연금 전자 서비스 신청
국민연금 전자 서비스 신청

 

 

노후를 준비하기 어려워지는 요즘, 전자 통지 서비스 이용하여 똑똑하고 든든하게 미래를 기대해 봅니다.

 

부모님께 이 소식을 알려드리거나 직접 신청해 주신다면 더욱 큰 행복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. 여러분 모두의 노후를 응원합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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